태국의 계절 구분
1. 습도 낮은 여름(1월 ~ 3월)
2. 더운 여름(4월 ~ 5월)
3. 우기,비오는 여름(6월 ~ 10월)
4. 그냥 여름(11월 ~12월)
태국 방콕 하면 다 여름 아니냐 무슨 계절이 있냐고 물을실수 있겠지만 실제로 현지인들은 위에 4계절 처럼 구분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방콕 여행 다녀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억을 더듬어 보면 확실히 더운 여름은 저희가 알고 있는 그런 여름과 수준이 달랐으며 밤에도 새벽에도 계속해서 열대야여서 에어컨 바람에 고열,몸살이 나지 않게 각별히 주의 하셔야 하겠습니다.
저희는 방콕 여행을 4월초,5월초,3월초 이렇게 다녀와봤습니다. 갈때마다 날씨가 달라서 약간 당황스러웠고 두번째 방문에서 돌지난 아이 데리고 5월초에 갔다가 그때 엄청 고생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어서 방콕여행이 너무 좋아서 정신 못차리고 세번째 여행때는 미리 아이 약을 다 처방 받아서 아프지도 않은 아이 약을 다 들고 다녔습니다.ㅋ
세계적인 관광도시인 방콕여행이 놀러가서 재미 있기도 하지만 비용적으로 날씨에 따라서 성수기 비성수기 시즌에 비용차이가 크지 않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방문하면 가성비가 높은 계절이 있고 만족도도 더 높은 계절이 있습니다. 일하시는 직장인이라면 그 날씨 좋은 계절을 딱딱 맞추기는 쉽지 않겠으나 나름 고려해서 잘 다녀오신다면 저희처럼 만족스러운 여행 하실꺼 같습니다.
방콕 1월 ~ 3월 날씨
여름 성수기
1월 ~ 2월은 비행기 비용도 비싸고 호텔비용도 상대적으로 높은 시즌
3월 부터는 비행기 비용과 호텔비용이 조금 떨어집니다.
전세계적으로 연초는 성수기에 해당할꺼 같습니다. 1년 기온중 방콕에서 날씨가 가장 좋은 시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1월 2월은 특히나 비행기 값도 조회를 해보면 비싸고 호텔비용도 큰 차이는 아니지만 가장 높은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비용적인걸 감안해서 여행을 하시는거면 3월달을 추천 드리는데 3월부터는 비행기 요금도 내려가고 호텔 비용도 조금 내려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월~3월 중은 방콕에 건기 상태로 여행중에 비를 만날 가능성은 없다라고 보시면 되시고 혹시나 비가 오게 되면 우리나라처럼 길게 오는게 아니라 그냥 잠깐 내리고 말아버립니다. 그래도 한낮에는 우리나라 여름정도에 날씨로 한낮에는 그냥 쇼핑몰에 들어가서 식사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방콕 4월 ~ 5월 날씨
4월중 쏭크란 일정과 우리나라 연휴만 겹치지 않으면 비행기값과 호텔비용 모두 저렴합니다.
방콕 4월 ~ 5월은 1년중에 가장 더운 시기인거 같습니다. 4월 둘째주가 태국에 명절인 쏭크란인걸로 알고 있는데 얼마나 더우면 계속 물을 뿌리겠습니까 ㅎ.... 특히나 4월중에는 쏭크란 기간과 5월중에 우리나라 연휴가 껴져 있는 시기가 아니면 비행기 비용과 호텔비용은 비쌀일은 없습니다.
저희가 4월초와 5월초 이렇게 두번 방콕 여행을 다녀와봤는데 5월초는 진짜 날씨가 지옥이었습니다. 낮에는 그냥 사우나 밤에는 열대야 입니다. 진짜 밤낮없이 이렇게 덥고 하다못해 새벽에도 덥습니다. 더위먹기 딱 좋은 날씨에 갑작스러운 에어컨 바람 맞고 하닌깐 체력적으로 힘든 아이들은 바로 고열,몸살 걸려 버리더라구요. 그때는 진짜 이해도가 많이 부족했던거 같아요.
5월초 여행에 아이가 열나고 그래서 말도 안통하고 병원도 못가고 약도 막 매길수도 없고 그래서 엄청나게 고생했어서 정신못차리고 그 다음 여행부터는 그냥 아프지 않아도 병원 들려서 여행기간동안 만큼 약을 다 지어서 가지고 갑니다. ㅋㅋ 이거 엄청 중요한거 같아요.
방콕 6월 ~ 10월 날씨
우기 입니다. 여행하기 최악의 계절로 평소 비행기 및 호텔 비용은 낮은데 우리나라 휴가철인 8월달에는 비행기 비용은 비싸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방콕 날씨가 우기인 시즌에는 여행을 해본적은 없습니다만 여행중에 잠깐 비를 만나 본 기억을 더듬어 보면 이 시기에 혹시 부득이한 경우 아니면 여행을 피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생머리는 머리가 더 펴지고 곱슬머리느 ㄴ머리가 더 꼬이는 날씨 같아요. 습하고 비가 갑자기 미친듯이 오다가 끝치고 우산은 소용없을 정도로 비가 가로로 내린다는 소리도 있고 그렇다고 여행중에 우비 챙겨다닐수도 없고 그렇다고 합니다. 사실 시간내서 여행가면 해당 지역들 관광을 하면서 조금 돌아다니는 즐거움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즐거움이 많이 사라질 가능성이 크죠~
방콕 11월 ~ 12월 날씨
일교차가 약간 있는 날씨
12월은 전세계적으로 극성수기로 비행기,호텔이 모두 비싼걸로 당연히 알고 있으며
11월은 날씨도 좋고 비행기 비용도 저렴하고 호텔 비용도 저렴한 가장 좋은 계절로 알고 있습니다.
11월 ~ 12월 방콕 날씨는 1월 ~ 3월과 거의 다르지 않은거 같습니다. 대신에 우기를 지나오기 때문에 일교차가 약간 있고 습할 수 있는 여름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계절적으로는 여행하기는 참 좋은 날씨 같습니다.
12월이야 세계 어느 나라를 가던지 비행기 비용과 호텔비용은 비쌀꺼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연말로 갈수록 저렴할수가 없는 구조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신에 11월달은 우기를 지나온 계절이여서 비행기 비용도 안비싸고 호텔 비용도 저렴해서 가성비를 추구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계절은 11월이지 않을까 합니다.
결론적으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때는 3월,11월
시간이 되신다면야...
돈이 넘쳐나서 여행 하시는 여행객은 없으실꺼 같습니다. 그래서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 안할수 없는데요. 방콕 날씨와 비행기비용, 호텔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를 해본다면 3월과 11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연말과 연초전이고 연휴를 지나고 학기중이여서 3월과 11월은 여행하기 힘든시기인건 맞기는 합니다. 저 또한 항상 11월달에 여행 한번 가보고 싶은데 한번 못가봤지만 나중에 한번 기회를 만들어 꼭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국내 가볼만한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핑이 아니여도 가보면 기분좋은 양리단길 (0) | 2021.05.23 |
---|---|
현재 전국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 양양 서피비치 (0) | 2021.05.21 |
서산 가볼만한곳 4월중에 가면 최고의 여행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유기방가옥,해미읍성,해미호떡 등 읍내구경) (1) | 2021.05.11 |
대천 보령 가볼만한곳 죽도 상화원 : 멋진풍경의 비밀정원 (1) | 2021.05.08 |
방콕 카오산로드 호텔 추천 : 이비스 스타일 카오산 위엥따이 호텔 Ibis Styles Bangkok Khaosan Viengtai 정확히는 람부뜨리로드 한복판(하드털이) (0) | 2021.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