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

힐스테이트 초곡 분양가 포항 초곡지구 바로 옆 인거 같습니다.

장영자 2021. 6. 26. 22:42

 

힐스테이트 초곡 분양가 나왔습니다. 비규제 지역으로 거의 2000세대가 조금 안되는 대규모 단지로 현대에서 시공을 하는 단지 입니다. 비규제지역이면 분양권 전매 부분도 자유롭고 재당첨제한이 걸려 있던 분들도 청약통장 사용도 가능한 지역이니 투자의 유동성이 풍부한 지역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투자를 하라는건 아닙니다. 물론 제가 청약을 한다는것도 아닙니다. 지역적으로 너무 멀리 있고 하닌깐 판단도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것은 적어도 투자를 하려거든 본인이 직접 지역적인 조사나 적어도 지역을 잘 알아야 장기적인 관점에서 흔들리지 않습니다. 최근에 제 포스팅 댓글에 어떤 단지가 당첨이 되셨다는 분 댓글이 있었는데 당첨이 되고나서 이제 임장을 가본다고 합니다... 부동산 일을 하기 무서운 부분이 이런것입니다... 이런 분들 대부분이 중개를 해준 중개사를 엄청나게 원망합니다. 무엇이든지 올라도 덜 올랐다고 떨어지면 사기꾼이라고 그래서 정말 힘든직업 입니다. 그래서 중개 오래해서 자기자본력이 되시는 분들은 절대로 혼자서 직접투자 하신느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초곡의 위치는 바다 가까운 KTX포항역이 차량 거리로 멀지 않은 초곡지구 바로 밖으로 나와 있는거 같습니다. 지도가 애매하게 되어 있어서 택지개발지구로 들어가는지 안들어가는지 모르겠지만 여튼 초곡지구 정비사업 된곳에 옆에서 같이 프리미엄을 누리기에 충분합니다. 포항이라는 도시를 한번도 가본적이 없지만 블로그 채널을 운영하는 김에 언젠가는 한번씩 꼭 가보려고 생각하는곳입니다.

 

 

힐스테이트 초곡 분양지 거리뷰로 한번 봐봤습니다. 현장을 가보진 못하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확인해보는게 좋을듯 해서 말입니다. 지도상 보시는것처럼 아파트가 있는 쪽으로 정비가 잘 되어 있는듯 하고 힐스테이트 초곡 예정지 쪽으로 임야처럼 보이는데 아무래도 기존 구도심을 보다 이른쪾으로 주택개발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옆에 초곡지구에 깔려 있는 각종 설비들 이용하기 용이하고 해서 공사업자들이 보기에 좋아보일 위치일수도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초곡의 청약일정 입니다. 특별공급은 7월5일에 진행을 하며 1순위 당해, 기타 모두 7월일 한날에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2순위는 7월7일에 진행을 하며 완판이 될지 안될지는 제가 지역을 잘 몰라서 뭐라고 말씀은 못드리겠으나 여러 통장을 받을 수 있는 비규제지역 특성으로 접근한다면 또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초곡의 분양가를 보시기에 앞서서 입주자모집공고에서 중요한 내용만 한번 보시면 비투기과열지구 및 비청약과열지역으로서 1주택 이상 소유한 세대에 속한 분도 1순위 자격이 부여 됩니다.

초곡지구 내에 초등학교를 신설하여야 학생배치가 가능한 상황이며 학교설립 전까지는 다른 초등학교로 간다는 내용도 있으며 분양가 상한제 미적용 민영주택이며 전매행위 제한기간이 없습니다.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고 기존 주택 당첨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한 상황이며 당첨되면 향후 5년간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에서 공급하는 주택의 1순위 청약점수가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고 포항시에 거주하거나 경북,대구광역시가 1순위 조건에 해당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2월 입주예정인 힐스테이트 초곡 분양가 입니다. 평당 1000만원이 조금 넘어가는 금액으로서 24평부터 34평까지 고르고 좋은 평형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미적용단지 임으로 생각하셨던 금액들 보다 많이 나왔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기존 단지들이 금액상승분이 없으면 신규분양단지가 이렇게 시세를 끌고 나가는게 좋은 현상일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초곡 분양가 대비 주변 아파트 시세가 연식에 따라서 조금 다르게 되어 있지만 그래도 주변 시세 비교할만한 확실한 표본들이 있고 택지정돈도 잘되어 있으면서 여기저기 접근하기 편리한 모양세입니다.

비규제지역에 분양하는 단지라면 한번쯤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결과는 누구도 알 수 없으나 유동성이라는 측면에서는 요즘 같은 시기에 좋다라고 생각을 저는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