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

동탄2신도시 이주자택지 401블럭 리뷰

장영자 2020. 9. 12. 16:19

동탄2신도시를 통과하는 길목에 있는 401블럭을 많은 분들이 앞으로 지나가봤을꺼라고 생각 합니다.

한미약품 사거리에서 맞은편에 보시면 바로 구성이 되어 있는 주택 단지로서 동탄2신도시에 완벽한 초입은 아니지만 초입처럼 느껴지는곳에 자리하고 있는 401블럭 입니다.

 

최초 사용시기는 2017년 7월30일로 1년 정도는 늦은 시기에 시작을 한 필지 이지만 2017년도에 동탄2신도시가 지식산업센터도 완벽하게 완공이 되어 있던곳은 없었고해서 그때는 많이 비워져 있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2018년도즈음 도로변으로 상가들이 입점을 하면서 현재까지도 가시 효과 있는 초입쪽과 주차장쪽으로 상가가 몰려 있습니다. 상가의 주 고객층은 맞은편 테크노밸리 단지에서 건너 오시는 그쪽에서 일때문에 상주하시는 분들이 많고 옛날 같았으면 회사원들이 밤에 나와서 술도 소비하고 해서 괜찮겠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는 라이프스타일들이 너무 변해서 점심 장사 주말 낮장사 말고는 저녁 장사까지 엄청나게 잘된다는 이야기는 들어본적은 없답니다.

 

 

계속해서 하나하나 리뷰를 해드릴 테지만 이주자택지별로 사용시기에 따라서 활성화 정도에 따라서 건물을 건축하고나서 두바퀴가량 돈곳도 있고 한바퀴돌라면 아직 먼 블럭도 있고 그렇습니다.

 

401블럭은 어디쯤 와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401블럭에 활성화 정도는 아직 멀었다 입니다.

사실 테크노밸리가 잘 활성화 되면 401블럭 문제 없겠지만 테크노밸리 활성화가 생각보다 더디며 더딘 발전속도로 인해서 생각보다 상가 활성화가 안되기 때문에 아직은 더 기다려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한미약품 맞은편 초입쪽은 활성화가 되었다고 보여는 지지만 상가 입점은 잘되어 있으나 이중에서도 장사가 잘되는집 안되는집은 분명하게 갈린다고 합니다.

예상되는 임대료는 약40평 기준에 300만원~400만원 사이로 생각은 하는데 제 생각보다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동탄2신도시 임대료 기준은 모두 비슷하게 갑니다.

전세 투룸은 1억8천~2억 , 전세 쓰리룸은 2억2천 ~ 2억5천, 주인세대 전세는 약3억5천 정도.... 손님들도 오셔서 금액듣고 놀라시지만 저희도 중개하면서 많이 놀란답니다.

 

학군이 조금 약하기 때문에 세입자로 오시는 분들은 기흥ic를 이용하시는 분이나 테크노밸리에 상주하시는 분들이 주를 이룬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세입자로 들어오시는 분들은 직업군 자체가 낮지는 않아서 월세가 미납이 된다거나 전세금 못맞춰서 오거나 이런경우는 잘 없습니다.

 

동탄2신도시 초입에 자리한 401블럭 대충한번 리뷰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