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볼만한곳

대전 소제동 카페거리 , 볕, 비범, 주차이용 방법, 당일여행~!!

장영자 2023. 6. 15. 16:09

 

 


대전 소제동


 

예쁜 카페가 많다고 해서 다녀온 대전 소제동~!

당일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았어요!

 

 


 

대전 핫플레이스 소제동으로 당일여행을 다녀왔어요.

 

대전역 바로 뒤쪽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인스타감성 사진찍기 좋은 곳이 많아서 요즘 떠오르는 여행지입니다.

조용히 여행하기 좋았던 곳이예요~

 

소제동은 생각보다 규모가 넓지 않아서 힘들지 않았고

대전 소제동 맛집이나 대전 소제동 카페 종류가

선택하기 힘들정도로 많지 않아서

우유부단한 저에게는 딱 좋은 여행지였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차는 조금 힘들었네요~

 

대전 소제동 주차장은 따로 없고

바로 옆 천변주차장을 이용하는게 가장 가깝습니다.

 

찾아보니 천변주차장은 많이 복잡하다고 해서

저희는 대전역 공영주차장으로 갔는데

주말이라 대전역 공영주차장이 만차여서 아주 난리더라구요.

 

결국 천변주차장 주변을 돌다가 겨우 주차했습니다.

 

막다른 길이 있어서 후진으로 나오는 경우도 생깁니다.

대전 소제동 주차는 조금 힘들었어요~

 

 

 

천변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배가 고파서

미리 찾아본 소제동 맛집 비범으로 바로 갔습니다.

 

가는 길에 예쁜 장소들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예쁜 한옥카페 화양연가입니다~

 

 

슈크림라떼가 맛있다는 층층층 카페도 보입니다.

 

 

 

브런치카페 소제솔루나는 멀리서 봐도 눈에띄게 예뻤어요.

 

 

 

가보고 싶었지만 배불러서 못갔던 까몽~

대전 최초 베트남식 커피 전문점이예요~

베트남 여행중에 먹어본 커피의 맛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까몽 근처에 있는 여전히행복한지금 카페도 외관이 멋져요.

 

 

 

대전 소제동 카페거리를 다니다보면 멋진 벽화들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찍기도 좋고 구경하기도 좋은 거리예요~

 

 

 

저희는 소제동 맛집 중 고민하다가

비범이라는 한식당으로 갔습니다.

 

예쁜마당에서 사진찍기도 좋았어요.

 

 

 

https://ybr86.tistory.com/338

 

대전 소제동 맛집 - 비범에서 먹는 트렌디한 한식

대전 소제동 비범 아주 오랜만에 다녀온 대전~! 깔끔한 한식으로 한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소제동 맛집 비범 후기입니다!! < 비범 > 대전 동구 수향길 99 단독채 (대전역 4번출구에서 790m) 0507-139

ybr86.tistory.com

 

특별한 한식을 먹을 수 있는 비범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메뉴들이었고 음식도 너무 맛있어요.

대전 소제동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예요~

 

 

 

배부르게 먹고 카페를 갔습니다.

 

비범과 연결되어 있는 챔프스페이스 커피로스터즈를 가려고 했는데

자리도 없고 대기하는 분들도 많아서

커피를 먹어보지 못했어요.. ㅜ

 

 

 

 

어딜갈까 고민하면서 한바퀴 돌아보다가

챔프스페이스 커피로스터즈 바로 맞은편에 있는 카페 에 갔습니다.

 

팬케이크가 유명한 카페 볕

서울 익선동을 부활시킨 회사 익선다다가

소제동에 가장 먼저 선보인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 볕 >

대전 동구 수향2길 7

042-372-2999

매일 11:00 - 21:00

맛있는 커피와 수플레를 즐길 수 있는

수플레 전문점

 

예쁜 카페 볕 앞에서 또율이 사진도 찍었어요~

 

 

 

높은 건물이 없는 소제동,

햇볕이 그대로 들어와서 이름을 볕이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카페 내부가 예뻤는데 이곳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소제동에서 카페를 이용할 때는 자리가 있는지 확인 후

자리확보한 뒤에 주문을 해야해요~

 

 

 

커피한잔과 청포도에이드~

카페 볕은 팬케이크가 유명한 곳인데

너무 배부른 상태라 먹지못했어요~

 

 

 

예쁜 공간이 많아서 카페, 맛집 다 가보고 싶은 소제동~

 

핫플이라 카페, 식당마다 사람은 많았지만

동네 분위기 자체가 고즈넉해서

천천히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였습니다~

 

 

 

더전에 갔으니 유명한 성심당도 꼭 들려야겠죠~? ㅎㅎ

주말이라 성심당 주차도 힘들었지만

대전여행을 가면 꼭 한번 들려봐야 하는 곳이예요~

 

https://ybr86.tistory.com/339

 

대전 성심당 본점 빵 추천 , 주차장 이용 후기입니다.

대전 성심당 유명해서 줄서서 먹는다는 대전 성심당 빵 왜이렇게 인기인지 직접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 성심당 본점 >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은행동 145) (중앙로역 2번 출구에서 180m) 1588-806

ybr86.tistory.com

 

빵 종류가 엄청 많고

빵을 사려는 사람도 엄청 많아서 신기했어요~

명성 그대로 빵이 맛있어요!

 

소제동에서 배터지게 먹고

성심당에서 빵도 가득사서 하루종일 배부른 하루였어요~

 

대전여행 가실분들은 소제동과 성심당 함께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즐거운 당일여행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