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

402블럭 이주자택지 리뷰 (동탄2신도시)

장영자 2020. 9. 24. 16:55

동탄2신도시 402블럭 이주자택지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일단 402블럭 위치설명 간단히 드리면 예미지3차 여천 건너로 보이는 상가주택 단지 있습니다. 그 블럭을 402블럭이라고 지칭을 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동탄역 도보가 가능한 상가주택 단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402블럭은 총 46개 필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전용 종교용지 옆에 근생까지 하면 필지 갯수는 더 하겠지만 오로지 주거로만 보면 46개 필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위치적으로는 참 이점이 많은데 그렇게까지 매매손님과 상가손님을 끌어드릴만한 뭔가가 없어서 조금은 아쉬운 단지 입니다.

 

 

402블럭에 사용시기는 2014년 10월말부터네요. 정말 아주 빠른 시기부터 들어와 있는 상가주택 단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9년까지 아파트가 어마어마하게 입주가되고 지금은 자리를 잡고서 블럭마다 구역마다 각자 원래 계획했던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402블럭에 초기의 모습은 근생건물들 1층에 정말 하나도 빠짐없이 부동산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부동산 할곳도 없었고 특히나 분양권 거래가 활발했던 시기라서 2동탄에 분양권 하러 들어온 부동산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모르는 상태에서 그 모습을 보셨다면 위화감 느낄정도로 부동산이 쭉 있었습니다.

 

 

 

401블럭과 마찬가지로 402블럭도 앞에 지식산업센터가 있습니다. 특히나 402블럭은 아주 가까운곳에 더퍼스트타워가 위치하고 있는데 빌딩에 모두 주차가 안되니 402블럭 앞쪽으로 주차를 해놓으신분들도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일단 들어가보면 빠르게 업무보려는 차들로 인해서 차가 조금 있고 복잡해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상가 들을 보면 초저녁시간에는 손님들이 있지 않습니다. 제가 저녁시간은 모르겠고 점심은 어느정도 잘 될꺼 같기도 한데 요즘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건지 저녁에는 진짜 상가들 안좋아 보였습니다.

 

 

요즘 분위기가 그래서 주택 임대는 정말 걱정이 없는곳 입니다.

특히나 동탄역을 꼭 이용하셔야 되는 분들이 있는데 유일한 도보거리에 주택인걸 알면 매물이 좋던 안좋던 계약을 하시려고 합니다.

 

그리고 간혹가다가 건물 매매도 나오는데 아직은 높은금액에 거래가될 분위기는 안만들어진거 같습니다.

나중에 예미지3차 입주하면 또 어떤 모습일지 모르겠으나 제 생각에는 나올만한 호재거리는 다 나왔고해서 향후 모멘텀이 있을까하는 회의적인 생각은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