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볼만한곳

아이랑 집에서 놀기 - 집콕놀이 ② : 미술놀이 , 만들기~!!

장영자 2022. 3. 18. 21:17

 


아이랑 집콕놀이

아이랑 미술놀이


 

캔버스에 물감으로 그림 그리기 , 색종이로 만들기 , 간단한 미술놀이~!!

 

 

 

 

 

 

포스터 물감으로 그림그리기 , 색종이로 만들기

오늘은 아이랑 집에서 놀기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미술을 좋아하는 또율이는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서 쉬지 않고 그림을 그릴때가 많습니다.
색연필로 색칠하는 건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스케치만 하고
색칠은 엄마한테 도울을 요청하는데요.

물감과 붓펜을 사준뒤는 색칠하는게 편해서인지 색칠도 열심히 합니다.

그래서 면천 캔버스와 포스터 물감을 준비해서 아이랑 또율이 작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랑 미술놀이 첫번째는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한 그림그리기입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기 위해서 면천 캔버스를 준비했습니다.

 

면천 캔버스 위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준 뒤

또율이가 좋아하는 색들을 이용해 포스터 물감을 칠해줬습니다~

 

 

 

물감을 다 칠하고 마스킹테이프를 쭉 떼어줍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이용해서 꾸며준 뒤

붓 두개를 이용해 반짝반짝 하얀색 물감을 이용해 별을 꾸며주면 완성~!!

 

엄마가 조금씩 도와주면서 함께 그림을 완성했는데 또율이가 너무 좋아했습니다~

 

 

아이랑 집에서 미술놀이, 또율이의 두번째 캔버스 작품 입니다.

또율이가 이번에는 밤하늘을 하고 싶다고 해서 파란색과 또율이 최애색 핑크를 이용해 색을 칠했습니다.

 

 

밤하늘과 그림자를 그리려고 하얀색 물감을 이용해 별을 만들어주었어요.

 

 

또율이에게 그리고 싶은 그림자를 물어보니 고양이 그림자로하고 싶다고 해서

엄마가 고양이를 그리고 모양을 잘라주었습니다.

 

스폰지붓으로 톡톡톡 고양이 그림자를 색칠해주면 완성~

 

 

 

 

밤하늘과 고양이 그림자를 그리고나서 달도 그리고 싶다고 해서 함께 그려보았습니다.

 

 

가끔 이렇게 누워서도 그림을 그리는..ㅎㅎ

이렇게 혼자 열심히 하는 또율~ㅎㅎ

아이와 집에서 놀기 참 쉽네요~ㅎㅎ

 

 

아이랑 집에서 미술놀이 세번째는

예쁜 도안을 많이 올려 주시는 동심공작소님의 도안으로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다른 그림과 마찬가지로 캔버스에 바탕을 먼저 칠해주고

 

 

동심공작소님의 도안을 이용해 스펀지붓과 하얀색 물감으로 톡톡톡 찍어 그림을 그려주면

눈내린듯한 그림완성~!

 

 

완성하면 또율이가 굉장히 뿌듯해합니다~ㅎㅎ

동심공작소님 도안 최고예요!!

집안 곳곳 또율이와 함께한 미술놀이 작품들이 많아요~

 

 

 

집에서 아이랑 만들기로 추천하는 무지개 하트!!

원하는 색의 다양한 색종이와 스테플러 , 풀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색종이를 세로로 2등분한 뒤 길게 잘라두고 색마다 길이를 다르게해서 엄머가 잘라 준비해주면

또율이가 풀로 붙이면서 하트를 완성합니다.

 

여러개의 무지개 하트를 만들어 놓고 집안 곳곳에 꾸며주니 너무 예뻣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술놀이를 좋아하는 또율이를 위해 이모가 준비해준 미술놀이들~

 

책상에서 그림 그리면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아이라서

함께 미술놀이하며 시간을 보내면 아이도 엄마도 즐겁게 하루를 잘 보낼 수 있어요.

그래서 더 아이랑 미술놀이를 많이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랑 집콕놀이로 미술, 그림그리기, 만들기 등 추천합니당!